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트8은 3040취향?…입고알림 신청자의 64% 차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8초

입고알림신청 갤S8 비해 2배 늘어
이통3사, 전국 매장서 체험존 운영
7일부터 14일까지 예약가입 접수

노트8은 3040취향?…입고알림 신청자의 64% 차지 갤럭시노트8 가상이미지
AD


갤럭시노트8을 서둘러 받아보려는 고객들의 '손길'이 빨라지고 있다. 노트8 사전예약 개시 당일 온라인으로 이를 즉시 신청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입고알림 문자 서비스 신청자가 갤럭시S8 출시때 보다 약 2배나 늘었다.

27일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갤럭시노트8의 '입고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갤럭시S8 출시 당시보다 약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갤럭시노트8은 3040세대와 갤럭시 노트 마니아층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입고알림' 신청 고객 중 약 64%는 3040세대 고객, 약 43%는 현재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사용 중인 '노트마니아'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3사는 노트8을 직접 만져보고 미리 써볼 수 있는 체험존 운영에 각자 들어갔다.


SK텔레콤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1200여개 SK텔레콤 공식인증매장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


SK텔레콤 체험존을 방문하는 고객은 노트8의 주요 기능인 ▲S펜을 이용한 '움짤(GIF) 제작' ▲ 실제 펜과 같은 자연스러운 'S펜 시연' ▲ 세계 최초 듀얼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이 탑재된 '듀얼 카메라' 등도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내달 7일부터 14일까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노트8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전예약 후 개통한 고객은 ▲스타벅스 텀블러 및 음료 쿠폰 ▲트로이카 볼펜 세트 ▲대용량 보조배터리 ▲고릴라 글래스 케이스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추가로 액정보호필름(2매)까지 받을 수 있다.


KT는 광화문 KT스퀘어를 비롯 전국 900여개 S·ZONE 매장에서 노트8을 전시한다. 사전체험 코너에서는 크리에이티브 S펜, 듀얼카메라/전면카메라, 디스플레이/덱스, 빅스비/홍채인식 체험을 할 수 있다. 전국 S·ZONE 매장 정보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매장찾기/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시 9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노트8 사전예약은 온라인 공식 채널인 '올레샵'과 전국 KT매장에서 진행되며, 9월 15일부터 개통이 시작된다.


LG유플러스도 서울 종로직영점을 비롯한 전국 500여개 매장에 노트8 체험존을 구축·운영한다. 9월 초부터는 체험존 매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 운영과 함께 오는 9월 7일부터 9월 14일까지 노트8 예약가입 신청을 받고, 9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 사전 개통을 진행한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노트8 사전예약 후 개통한 고객에게 각 모델별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저장용량 기준 256GB 선택 고객은 AKG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휴대용 프린터 네모닉(Nemonic) 중 선택해 받을 수 있고, 64GB 선택 고객은 삼성 정품 액세서리 1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모델과 상관없이 유튜브 레드(YouTube Red)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하고, 이와 별도로 9월 말까지 개통한 모든 고객에게 액정 파손 교체비용 50% 지원 쿠폰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