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주택 가격 열람·의견 제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올해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 가격(안)을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주택 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이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받고 있다.


열람 대상은 개별주택 299호, 공동주택이 66호이며, 개별주택가격은 진도군에서 산정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결정된 가격이다. 공동주택가격은 한국감정원(광주지사)에서 조사 산정한 가격이다.

주택가격 열람은 군청 세무회계과 및 민원봉사과와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열람이 가능하고, 공동주택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주택 가격 산정에 의견이 있을 경우 적정가격을 기재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인근주택 가격과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등을 조사하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하고, 9월 29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진도군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취득세·재산제 등 각종 조세의 부과기준과 주택가격 정보에 활용되는 만큼 군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열람 및 의견청취 절차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