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두바이몰'에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배구 코트 4개 합친 것 보다 더 커…

LG전자, '두바이몰'에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LG전자가 세계 최대 규묘 쇼핑몰 '두바이몰'에 세계 최대 규모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몰에 세계 최대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배구 코트 4개를 합친 것 보다 큰 크기에 올레드의 특성을 활용해 부드러운 곡선 모양으로 설치돼 현지인에게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LG전자는 13일 세계 최대 규모 쇼핑몰 '두바이몰'에 55인치 올레드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총 면적 700제곱미터, 화소수는 17억개에 달한다.


두바이몰은 연간 8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로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몰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됐다.

이 수족관은 아쿠아리움에 입장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LG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사용해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 사이니지는 월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올레드는 얇고 가볍기 때문에 곡선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55형 올레드 사이니지의 두께는 5백원 동전 두 개 보다 얇은 3.65㎜에 불과하다.


올레드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고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기 때문에 차원이 다른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또, 빛 샘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들이 함께 보는 사이니지에 적합하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대표 차국환 부사장은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