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과학문화프로그램 한곳에서 확인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NST,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 서비스 구축

과학문화프로그램 한곳에서 확인한다 [사진제공=NST]
AD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2017년 하반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 NST)는 '2017년 출연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 서비스(http://www.nst.re.kr/science/main/index.do)를 구축하고 8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그동안 과학 체험을 원하는 학생·학부모·교사들은 출연연마다 별도로 안내하던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일일이 파악하느라 불편을 겪어 왔다. NST는 과학문화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교육 현장의 편의를 높이고 정보 접근의 문턱을 낮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이번 통합 정보 제공 웹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번 서비스는 올해 실시하는 출연연 전체 200여 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이용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원 페이지 플랫폼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관심 있어 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키워드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페이지도 개설함으로써 과학 체험 수요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이상천 이사장은 "소관 연구기관마다 제각기 홍보하던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NST 주도의 통합 웹페이지 안에서 소개함으로써 이용자가 한곳에서 일목요연하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NST는 출연연 간 교류·협력 활성화는 물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맏형'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