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서 24일부터 판매 시작
코드 사용 만료 기간 없고 앱, 게임, 인앱결제 등 가능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플레이에서 앱이나 게임, 영화를 구입할 때 사용하는 '기프트 코드'를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4일 구글플레이는 오프라인에서만 구입 가능했던 기프트 코드를 온라인 오픈마켓11번가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는 기존 실물 카드 형태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처럼 구글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드다.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 구입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드 사용 만료 기간이 없어 언제든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에 있는 다양한 유료 앱과 게임, 영화, 도서는 물론 메신저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구매 등 인앱 결제 때도 쓸 수 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 지정 판매처(전국 주요 편의점 등)에서 신용카드와 현금으로, 컬쳐랜드 웹사이트와 앱에서 문화상품권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와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할 수 있었다. 이번 구매 제휴를 통해 온라인 오픈마켓에서도 간편하게 기프트 코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구글플레이는 온라인 기프트 코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모바일 앱 메뉴의 '프로모션 코드 사용' 탭 또는 구글플레이 웹사이트에서 입력해 사용하면 된다.
11번가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온라인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기프트 코드 할인 혜택과 함께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와 기프트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 홍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팀 이사는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많은 구글플레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구글플레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 코드를 출시했다"며 "구글플레이는 더 많은 유저가 구글플레이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처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