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수나무 엔젤 캠페인, 지역기업들과 함께 만드는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국수나무 엔젤 캠페인, 지역기업들과 함께 만드는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 개최 국수나무
AD


외식프랜차이즈 국수나무의 본사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은 국수나무 엔젤캠페인 중 하나인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해피브릿지 협동조합 본사 소재지인, 동대문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청년 비중율이 높으면서도 자치구 평균연령은 높은 고령 자치구다.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동대문구 소재 대학 진학을 위해 유입 후 지역에서 일을 찾지 않고, 졸업 후 떠나면 되는 지역임을 반증하는 현상이다.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은 이러한 지역사회의 니즈를 발견해 동대문구 사회적 경제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팀창업아카데미’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동대문구에 사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소할 사업아이템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되는 ‘팀기업가’는 전문성, 도전정신, 비즈니스 감각을 갖춘 협동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만약, 외식프랜차이즈사업 진출 계획이 있다면 국수나무 인프라를 활용해 취업 또는 협동비즈니스를 함께 모색해 볼 수 있다.


국수나무 엔젤캠페인 김철환이사장은 “지역상권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가맹점주님들이 ‘국수나무엔젤-청년연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본 캠페인의 취지이며, 청년일자리 문제에 대해 본사-가맹점을 넘어,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팀창업아카데미는 스페인 몬드라곤대학 MTA교육방식을 활용, 팀코치와 함께 비즈니스모델을 설계하고, 국내혁신기업 탐방하며 참여만 하면 누구나 글로벌 MTA네트워크 기업과의 교류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5~11월 7개월간의 프로그램 수료 후, 취업 시 점검을 통한 청년취업 연계프로그램이 후속으로 이루어진다.


국수나무 엔젤 캠페인 담당자는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에서 일을 찾는 청년들에게 비즈니스 성과창출과 협동조합 운영 경험을 나누는 일에 지역기업으로서 역할을 찾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