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샵, "펫팸족 1000만 시대…반려동물 시장 적극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관련 TF 첫 작품, '시리우스 윌' 애견사료 오늘 오후 4시10분 방송


GS샵, "펫팸족 1000만 시대…반려동물 시장 적극 공략"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GS샵이 급성장 중인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든다.

GS샵은 13일 오후 4시10분 '시리우스 윌' 애견사료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GS샵은 지난 4월부터 '반려동물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운영하고 있다. 시리우스 윌 애견사료는 TF의 첫 번째 작품이다.


시리우스 윌 애견사료는 보듬조련사 강형욱씨가 기획에 참여한 상품이다. 조단백 비율이 높고 젖산균·상어연골 등을 함유, 각 연령별로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제공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퍼피용, 성견용, 노견용 등 성장단계별로 구분된 시리우스 윌 본품(1kg 4개)과 샴푸, 간식, 무료체험분 등 추가 구성 상품을 7만8800원에 선보인다.

기존 유명 해외 사료들은 생산, 관리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힘든 게 사실이다. 이에 고객들은 사료의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 반면 시리우스 윌은 농약과 인공향색료, 유전자 변형식품 등의 사용을 배제하고, 육골분 등 부속물도 쓰지 않았다. 국내산 한우와 홍삼 등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했다. 또 제조원 관리부터 유해우려물질 검사, 유통기한 검사까지 LG생활건강이 직접 맡았다.


GS샵은 모바일, 온라인몰 상단에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따로 나눠 운영해오고 있다. 시리우스 윌 방송을 기점으로 TV홈쇼핑에서도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최근 1000만명을 넘어섰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한다는 뜻의 '펫팸족'이란 신조어도 등장했다. 펫팸족 증가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