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의 매력,‘다정(情)다감(感)’을 경험 하세요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광주의 매력,‘다정(情)다감(感)’을 경험 하세요 !
AD


"지역특화 콘텐츠, 서울캐릭터 라이선싱페어 출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 지역특화 콘텐츠 ‘다정(情)다감(感)’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캐릭터 라이선싱페어’를 통해 전국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정다감’은 2016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 공모(과제명 : 광주 대표 문화콘텐츠 DIY Book 및 Souvenir)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완성된 콘텐츠다.

광주의 문화, 역사, 축제, 음식, 미디어 아트 등을 주제로 사용자가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북, 스크레치북, 도트북 3가지 종류로 제작된 ‘다정다감’은 ‘색칠’이 갖는 기존의 아날로그적 감성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로 감상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요소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컬러링북은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일어, 중국어 등으로도 번역됐으며 캘린더, 포스터, 카드북 등의 형태로도 선보였다.


‘다정다감’을 제작한 ㈜에스마이스연구원은 대인예술시장에 참가하여 광주시민을 비롯한 관광객들에게 지역특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빛고을 핸드메이드페어’에 체험관을 운영하여 해외 바이어 배포를 위한 도서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체험형 지역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지역업체들의 성장과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하여 진흥원이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정다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http://djdg.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