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맥스 판매 우수업체 1천개 매장 선정, 서비스 우선 지원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국내 최초 올몰트비어 '맥스'의 생맥주 관리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세계적인 생맥주 기자재 전문 관리 업체 '닥터드링크'와 협업해 생맥주 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맥스 생맥주 관리사를 통한 정기 관리 외에 닥터드링크의 프리미엄 관리 프로그램을 더해 맥스 판매 매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이트진로는 더욱 신선하고 깔끔하게 관리되는 맥스 생맥주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성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의 맛을 좌우하는 관 청소와 기계 관리 및 유지 보수 교육 등을 위해 생맥주 관리사 서비스를 제공해 청결하고 신선한 생맥주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닥터드링크 관리 프로그램의 핵심은 전세계 45개국에서 사용되는 특수 세정제를 활용한 멸균 세척 서비스다. 3개월에 한 번 관리하면 평소에는 물 청소만으로도 생맥주 관이 청결하게 유지돼 생맥주 본연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닥터드링크 프리미엄 서비스가 기존 정기 세척 및 관리 서비스의 효과를 극대화해 매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선정된 수도권 내 맥스 판매 우수업체 1000개 매장부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프리미엄 서비스 관리 매장은 생맥주 시스템 위생관리 매장으로 인증해 인증서와 엠블럼을 제공, 소비자들이 보다 청결하고 신선하게 관리되는 매장을 선별해 방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장은 "생맥주 관리는 판매 매장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으로 업주는 물론 소비자에게 신선한 맛의 생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하며 맥스 생맥주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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