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비만예방을 위한 ‘토요 어린이 건강교실-몸도 맘도 쑥쑥이’,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허리튼튼 운동교실’,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리고자 ‘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릴 때 다져진 식습관 및 운동습관이 성인이 됐을 때의 건강상태를 결정하므로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평소 바쁜 학업과 생활로 시간이 없던 우리 아이들, 여름방학을 이용해 광진구 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중곡보건지소에서 진행하는 이 사업은 성장기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가족 모두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실습 및 체험위주로 실시한다.

먼저,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토요 어린이 건강교실-몸도 맘도 쑥쑥’이 있다.

광진구,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토요어린이운동
AD


대상은 초등학교 학생 가운데 BMI 25이상 비만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일정은 오는 8월12일과 19일 오전 10시 부터 2시간 동안 2주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은 각 회차별로 ▲ 올바른 성장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통해 골고루 알맞게 먹기 ▲ 담배의 유해성, 담배 거절하는 방법 배우기‘어린이 흡연예방 교육’▲ 성장판 자극 스트레칭 및 근력강화 운동 ▲ 소중한 내 몸 알기, 올바른 성 정체성 파악‘어린이 성교육’등을 진행한다.


또 사춘기 전후 성장기에 발생하는 척추측만증을 예방, 성장기 청소년의 신체발달에 기여하고자‘허리튼튼 운동교실’도 운영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이상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8월8일과 9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다.


교육은 ▲1회차에는 척추건강 자가진단법과 생활 속 올바른 척추자세를 배우고 ▲2회차에는 함께 척추 스트레칭, 탄력밴드 및 짐볼을 이용한 허리근력운동을 실시한다.


'토요 어린이 건강교실-몸도 맘도 쑥쑥이’와‘허리튼튼 운동교실’은 모두 중곡보건지소 5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한다.


모집은 7월10일부터이며, 인원은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30명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8월1일부터 18일까지 3주간 구강보건실에서‘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을 운영, 지역 내 7세에서 13세의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은 현미경을 통한 입속세균 관찰,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체험, 퀴즈로 알아보는 치과상식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광진구,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척추운동


중곡보건지소 운동상담실(☎450-1429), 구강보건실(☎450-146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부모님들도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꾸준히 실천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