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막례 할머니부터 강주은까지…홈쇼핑 업계는 '셀럽 전성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6초

전문가 대신 친근함 느껴지는 셀럽 모시기 속도
다양한 콘셉트 방송으로 보는 재미 강화

박막례 할머니부터 강주은까지…홈쇼핑 업계는 '셀럽 전성기'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쇼핑 업계가 전문가 보다는 친근한 이미지의 셀럽을 내세우며 '보는 재미'를 강화하고 나섰다. 단순히 물건만 소개하기 보다는 전문 쇼핑호스트와의 대화를 통해 즐거움을 주고 소소한 정보도 얻을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은 방송인이자 배우 최민수의 아내 강주은씨를 영입하고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의 첫 방송을 지난 24일 진행했다.‘강주은의 굿라이프’는 방송인 강주은이 고정 출연하고 CJ오쇼핑의 리빙 상품 전문 모희현, 강연진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으며, ‘삶을 즐기는 쇼핑의 안목’이라는 콘셉으로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CJ오쇼핑은 자사의 대표 리빙 전문 프로그램을 이끌 진행자를 오랫동안 찾다 평소 홈쇼핑 방송에서 만나기 어려운 강주은의 새로움에 주목해 최종 섭외하게 됐다. 캐나다에서 태어나 외국에서 자랐지만 유명 배우인 최민수씨와 결혼 후 아들 둘을 낳고 기르며 한국에서 주부로만 23년을 보낸 것도 장점으로 봤다. 또한 평소 요리를 즐기고 자녀교육에도 관심이 많은 강주은씨의 가족에 대한 사랑과 행복한 가정의 모습이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잘 전달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박막례 할머니부터 강주은까지…홈쇼핑 업계는 '셀럽 전성기' CJ오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롯데홈쇼핑은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유튜브 스타' 등을 앞세워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2일 롯데홈쇼핑은 KBS 개그맨 공채 출신인 복현규 쇼호스트가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신상품들을 미리 체험하고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를 론칭했다.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 복현규 쇼호스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1인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첫 방송에서는 29일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장어구이', '여신 브러시'를 복현규 쇼호스트가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상품을 시연하고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지난 14일부터는 71세 뷰티 유튜브 스타로 유명한 '박막례 할머니'가 직접 출연하는 '막례쑈'를 진행하고 있다. 박막례 할머니와 연계한 이색적인 상품시연 영상으로, 롯데홈쇼핑 단독 상품들을 할머니가 직접 사용하며 직설적이고 거침없는 화법으로 솔직한 평가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특히 독특한 화장법, 스탭들과 옥신각신하는 모습 등을 여과 없이 전하며 '막례쑈'는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130만 뷰 이상을 돌파하며 2030 젊은층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홈쇼핑 TV 채널은 제품 판매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적 기능도 수행해야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됐다"면서 "콘텐츠를 보며 소비자들도 채널의 특성, 감각을 이해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