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참여, 소통 기반의 기아차 최초 신개념 복합 브랜드 체험관
7000여개 모듈로 입체적 패턴 구현한 외관 공개…다이나믹·혁신적 이미지 강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가 6월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의 명칭과 외관을 31일 공개했다.
'비트(BEAT) 360'으로 명명된 기아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이다. 공감과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상징적 거점이다. 기아차는 BEAT 360의 다양한 오감 체험 요소와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들의 평범한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과 새로운 삶의 도전적 영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BEAT 360은 보고, 만지고, 느끼고, 듣는 등 오감을 통한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음악의 비트와 같은 두근거림과 남다른 울림을 고객들의 삶에 선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제한적이고 단편적인 브랜드 체험에서 벗어나 360도 전방위에서 입체적으로 기아차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570평 규모로 운영될 BEAT 360은 접근이 용이한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트렌드 중심지인 서울 강남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관 역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을 정도로 감각적이다. BEAT 360 외관 디자인은 기아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또 다른 박동(A Different Beat)'과 공기의 흐름을 조형적 모티브로 삼았다. 비트의 역동성을 외벽에 담고자 비정형건축물 구현이 가능한 최신 설계 기법인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을 적용했다.
외벽의 7553개 모듈을 모두 다른 각도로 조정해 기아차와 BEAT 360만의 독특하고 입체적인 패턴을 구현해냈다. 외부에서 건물을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외벽 패턴의 모양이 달라지도록 제작해 기아차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아차는 BEAT 360이 공감 기반의 창의적인 브랜드 스페이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체험형 공간 구성 ▲전문적인 브랜드스토리 텔러 운영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교감 콘텐츠 ▲참여형 문화, 예술 커뮤니티 플랫폼 등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첫 브랜드 체험관인 BEAT 360은 신선한 영감과 울림을 전달함으로써 고객들의 삶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겠다는 기아차의 방향성이 담긴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BEAT 360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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