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예술상품 제작·유통 지원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KOTRA(사장 김재홍)는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와 25일 서울 종로구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예술상품 제작·유통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업을 통해 사업 첫해인 올해 약 5~10개의 예술단체와 기업이 매칭된다. KOTRA는 해외 박람회 참가에 따른 마케팅을 지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상품 제작비와 해외 박람회 참여에 필요한 일부 경비를 지원한다.

상품 제작부터 국내외 유통망 연계, 해외 박람회 참여까지 양 기관의 단계별 지원으로 예술단체는 예술 부가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기업은 상품의 차별화를 높이는 등의 동반 상승효과가 있다.


KOTRA는 2015년부터 수출 유망기업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고부가가치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과 예술가를 연결하고 컨설팅하는 ‘아트콜라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기업과 예술단체의 융합이 우리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신개념 마케팅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올해 150개 아트콜라보 참가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세계 각국 바이어들에게 아트콜라보 제품을 소개하여 수출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