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바쁜 농번기철 공무원 일손 보태드려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장흥군, 바쁜 농번기철 공무원 일손 보태드려요!
AD


"5월20일 ~ 6월 말까지 농번기철 일손돕기 알선창구 운영"
"민관군 등 유관기관 및 단체 적극 참여 유도 독거노인, 영세농 우선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김성 군수)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농번기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앞장선다.


5월 20일부터 6월 말까지 중점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원활한 일손돕기 추진을 위해 군청 및 읍면사무소, 농협에 농촌일손돕기 창구를 운영 인력 지원하고, 군부대, 유관기관 등 각종 단체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우선 지원대상은 독거노인, 장애농가, 영세농 등 농촌 노령화 등으로 농작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등이다.


군에 따르면 내실있는 일손돕기 추진을 위해 과실솎기 등 숙련기술이 요구되는 작업은 농업기술센터, 농협 관계자 등 작업 지도로 이루어 지며, 작업 능률을 위해 적기 적소에 분산시켜 최대한 많은 농가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농번기철인 만큼 애타게 일손을 기다리는 농가가 많다”며 “이번 농촌 일손돕기 추진에 각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농촌 일손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지금, 일손이 필요하거나 일손을 지원하고자 할 때에는 군청 농업축산과(860-0375) 또는 각 읍면사무소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