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섬진강천문대, 봄 여행주간 특별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곡성섬진강천문대, 봄 여행주간 특별프로그램 운영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을 겸한 연휴기간동안 ‘주문(Ju-Moon)이 걸린 밤하늘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천문관측이 가능하며, 내부정비를 통해 보다 깨끗하고 편안한 관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으로 연일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다.

위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천문대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에게 목성(Jupiter)과 달(Moon)을 포함한 봄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기회와 천체 브로마이드 및 별자리이야기 책자를 제공한다.


더불어 곡성군은 1004종의 장미품종을 보유한 장미공원과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등 각종 체험거리가 있는 곡성기차마을과 봄의 정취를 머금은 섬진강·대황강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줄 것이다.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오는 5월 19일부터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되는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