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해우소'와 '은평구 일자리카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청년네트워크 전용공간에 청년 취업 전담 인력을 채용, '청년해우소'를 운영한다.
1:1 밀착형 관리를 위해 청년들의 진로·취업상담에서부터 이력서·자소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면접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오후 6시이며 예약제로 운영된다.
또 '은평구 일자리카페'에서는 4월28일을 시작으로 5월17일, 24일, 31일 오후 3~ 5시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업특강’을 통해 채용 트렌드를 제공하고 ‘현직자 소규모 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는 은평구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youngjob8519@daum.net)로 제출하거나 전화(청년해우소 담당매니저 : 351-8519)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다.
김우영 구청장은 “청년해우소와 은평구 일자리 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행복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