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점유율의 모바일 게임 유저 커뮤니티 1위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게임을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꿀알바 어플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SNS에 능통한 재테크족, 재택알바와 투잡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전략 디펜스 RPG ‘문명에서다 for Kakao’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SN모바일테크놀로지가 서비스하는 ‘문명에서다 for Kakao’는 각각의 개성을 지닌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세 개의 문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역사 속 인물들과 함께 최강의 문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게임이다. 기본적으로 병사와 영웅을 컨트롤하여 적의 침략을 막는 디펜스 게임이나 문명 성장 부분에서는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요소가 진하게 묻어 있으며, 섬멸전, 방어전, 협력전, 공성전, 약탈 등의 콘텐츠를 통해 RPG(롤플레잉 게임)의 재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문명에서다 for Kakao’외에도 ‘클럽 오디션’,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오늘도 환생’, ‘삼국야망2 온라인’, ‘피망포커’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