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을 통한 시의성 있는 자료제공으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이달부터 은평구의 모든 통계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은평통계정보시스템’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은평통계정보시스템’(http://stat.ep.go.kr)은 산재돼 있는 각종 통계자료를 한 곳에 모아 통합·관리, 사용자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국가통계와 구의 통계정보를 이용한 지역정책 자료활용과 주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축했다.
‘은평통계정보시스템’은 은평의 하루, 은평의 10년, 지도로 보는 통계자료 등 자주 활용되는 통계정보를 메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은평구의 통계자료를 분석,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한 은평인포그래픽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시각화솔루션을 도입, 이용자가 시각화하고 싶은 데이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시각화 콘텐츠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문미경 데이터분석팀장은 “증거기반 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지역통계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은평통계정보시스템’오픈을 계기로 지역발전 정책의 수립·집행에 필요한 통계수요 파악과 모니터링을 통해 시의성 있는 통계자료와 생활밀착형 통계자료 등의 제공으로 구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