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VIP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이 추가된 게임은 이미 한 차례 쿠폰이 전량 소진된 바 있는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이하 얼터너티브걸즈)’로, 별다른 미션 없이 ‘게임 가계부’ 내에서 VIP 쿠폰 발급을 신청만해도 ‘슈퍼 파워 쿠키 10개’를 지급한다.
이는 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쿠폰들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준의 혜택이며, 게임의 인기와 파격적인 혜택으로 인해 이번에도 조기 마감의 가능성이 높은 만큼 빠른 참여가 요구된다.
악의 세력에 대항해야 하는 숙명을 지닌 소녀들의 성장을 그린 인기 모바일게임 '얼터너티브걸즈 '는 VR(가상현실) 기술을 도입하여 눈앞에서 실제로 움직이는 듯한 소녀들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 육성 시뮬레이션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지난 27일 게임 내 인기 캐릭터 ‘사쿠라코’의 생일 기념 이벤트와 함께 고난도 도전 콘텐츠 ‘버추얼 타워’를 오픈해 유저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유저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 간 구글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유저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데스티니차일드 for Kakao’, ‘의천도룡기 for Kakao’, ‘킹스레이드’, ‘클럽오디션’, ‘덴마 with NAVER WEBTOON’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마자 전량 매진되는 등, 고과금 유저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자리 잡았다.
현재 ‘얼터너티브걸즈’ 외에도, ‘파이널 블레이드’,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천군: 대한민국 쟁탈전’, ‘표류소녀’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