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폰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폰뱅킹의 주요 업무들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면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처리 가능한 업무는 폰뱅킹 이용 거래의 90%에 해당하는 ▲잔액 조회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송금 등이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신한은행 폰뱅킹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해당 서비스에 접속되며 고객은 편의에 따라 음성으로 안내하는 기존 ARS와 '보이는 ARS'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음성 ARS가 필요한 경우에는 화면이용 중 해당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이용자 중 'T전화'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된다. 향후 고객 이용행태를 분석해 iOS 운영체제 및 기타 앱 연동 등으로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이는 ARS를 이용할 경우 음성 ARS 보다 30초 이상 업무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특히 노인이나 청각장애인 고객 등 안내 멘트 청취가 어려운 고객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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