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세시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이하 얼터너티브 걸즈)’가 지난 20일 사전 오픈한 데 이어 금일(21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유저 커뮤니티 ‘얼터너티브 걸즈 헝그리앱’은 출시에 맞춰 게임 내 카드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카드 DB를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
‘얼터너티브 걸즈 헝그리앱’이 제공하는 카드 DB는 크게 등급, 속성, 무기, 캐릭터로 구분되며, 직접 카드명을 입력하거나, 원하는 타입을 체크하여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유저는 검색을 통해 각 카드의 이미지, 등급, 속성, 체력, 공격 평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카드를 클릭하면 특성, 스킬, 무기 등의 세부 사항과 함께 같은 캐릭터가 가진 다른 버전의 카드 정보와 유저 평점 및 평가까지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헝그리앱 관계자는 "신규 유저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카드 DB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얼터너티브 걸즈 헝그리앱’은 카드 DB를 비롯해 최신 소식, 공략, 꿀팁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얼터너티브 걸즈 헝그리앱'은 카드 DB 오픈을 기념해 간단한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유저는 카드 DB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를 검색해 평가를 남긴 후 이를 인증하는 스크린샷을 찍어 'DB 평가미션' 카테고리에 게재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헝그리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밥알 5백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밥알 포인트는 헝그리앱 헝앱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카드 DB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얼터너티브 걸즈 헝그리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