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청소 등 홈케어 서비스
배관청소 곰팡이 제거 등으로 확대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하이마트는 16일부터 배관청소와 곰팡이제거, 단열시공, 배수구 냄새 차단 시공 등까지 포함하는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비데 등 5가지 가전제품을 취급품목으로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첫 선을 보인데 이어 주방후드와 침대 매트리스까지 확대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클리닝 서비스는 이용자가 매월 20%씩 늘만큼 인기다. 특히 지난달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의 이용자는 직전달 보다 45% 늘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주방 후드 클리닝 서비스와 침대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까지 추가했다.
각종 세균이나 해충 서식지가 되기 쉬운 주방 후드나 침대 매트리스를 살균처리하면 호흡기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보일러 배관에 낀 이물질을 깨끗하게 청소하면 열효율이 좋아져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 사용자가 주방 후드, 침대 매트리스를 직접 살균하거나, 보일러를 분해해 배관까지 청소하기란 쉽지 않다. 롯데하이마트의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가가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보일러 배관 등 일반인들이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제품을 분해해서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서비스다.
'홈케어 서비스 전문가'가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제품을 분해해서 청소한다. 청소 후 스팀과 자외선 등으로 살균 처리한다. '홈케어 서비스' 이용 가격대는 품목에 따라 4만원대부터다. 사후 무상 보증기간은 품목에 따라 3개월부터 최장 5년까지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31일까지 ‘홈케어 서비스’를 품목에 따라 최대 15%까지 할인해준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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