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하이마트, 독거노인 위해 청소 봉사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롯데하이마트, 독거노인 위해 청소 봉사활동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독거노인들을 위해 청소 봉사활동에 나섰다.


롯데하이마트는 봄을 맞아 전국 7개 지역에서 홀로 사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대청소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 이날부터 23일까지 서울, 전주, 제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봄맞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봉사단은 겨울 한파로 외출이 어려웠던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안마기를 기증한다.


첫 봉사활동은 13일 전북 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롯데하이마트 전북지사 임직원 봉사단 15명은 짝을 이뤄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했다. 우선 노인들에게 안마기를 전달하며 사용법도 친절히 알려줬다. 이어 직접 준비한 청소도구를 이용해 집안 곳곳 묵은 때를 닦았다.

롯데하이마트는 독거노인, 미혼모,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전국 340여 조손가정(65세 이상인 조부모와 만 18세 이하인 손자녀로 구성된 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을 이어왔다. 지난해 4월 창립 16주년을 맞아 전국 22개 장애원을 방문해 가전제품을 기증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12월엔 노·사가 함께 중계동 백사마을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