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쿠팡이 차량 관리가 필요한 봄철을 맞아 차량점검 용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셀프 차량점검 용품을 와이퍼·워셔액, 오일·첨가제, 방향·탈취·필터, 세정·복원·광택, 자동차 램프, 기타점검용품 등 6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을 찾기 쉽도록 구성했다.
겨울 동안 눈길을 달린 자동차는 차체와 하부에 묻은 염화칼슘 등 각종 오염물질이 부식을 일으킬 수 있어 깨끗한 세차가 필요하다. 오염물질이 직접 닿는 휠은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중성 성분으로 다양한 종류의 휠에 사용 가능한 '소낙스 휠 크리너 세정제 500ml'는 브레이크 분진, 기름 등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휠의 오염을 예방하고 항상 깨끗이 유지할 수 있다. 쿠팡에서 9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흠집제거&광택복원'은 차량에 생긴 흠집을 제거해주는 튜브형 컴파운드와 광택 복원제가 세트로 구성된 제품으로 쿠팡가는 9000원대다.
겨우 내 눈과 얼음을 닦느라 손상된 와이퍼도 교체가 필요하다.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불스원 '레인OK 발수와이퍼 2개입'(쿠팡가 1만1000원대)은 기존 6mm가 아닌 8mm 고무를 사용해 닦임성이 우수하고, 3분 발수 코팅으로 스스로 코팅막을 형성해 빗방울이 퍼지지 않아 또렷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와이퍼는 차종별로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주문 전에 내 차에 맞는 제품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겨울 동안 자주 사용한 히터도 점검이 필요하다. 외부 미세먼지와 황사, 기타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에어컨 히터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교환주기에 맞춰 교체해야 한다. '한일 울트라 활성탄 에어컨 히터 필터 rc174'(쿠팡가 6000원대)는 99.9% 항균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화사한 봄처럼 자동차 실내 공기를 산뜻하게 해줄 방향 탈취제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허브타임 차량용 방향제 레드프룻 50ml'(쿠팡가 1만1000원대)는 감미로운 아로마향에 갈대 스틱을 이용해 허브향기를 발향시키는 방향제로 은은한 향이 3~4개월간 지속된다.
윤혜영 쿠팡 홈&키친 그룹장은 "새봄을 맞아 집안 대청소를 하듯 자동차도 겨울 동안 한파와 눈, 제설제 등으로 녹이 슬거나 더러워진 묵은 때를 벗겨줘야 한다"며 "쿠팡이 준비한 이번 행사가 소중한 내차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