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증식 억제에서 배출 유도까지… 항 헬리코박터균 기능 업그레이드
특허기술 5개 적용된 국내 최초의 기능성 발효유, 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 ‘HP7’으로 더 강해졌다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국내 최초로 기능성 발효유 시대를 연 국민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더 건강하게 돌아왔다.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최근 개발한 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 ‘HP7(헬리코박터 프로젝트 7)’으로 항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헬리코박터균) 기능을 강화한 것.
기존 윌에 들어있는 특허 유산균이 위암 발암인자인 헬리코박터균의 증식과 위벽 부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면, 이번에 추가로 넣은 신규 유산균 HP7은 헬리코박터균과 결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HP7은 현재 특허 출원을 마쳤다.
심재헌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장은 “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 ‘HP7’은 중앙연구소에서 분리한 800여 종의 유산균 중 헬리코박터균과 결속력이 높은 유산균을 선발한 것으로 더욱 강력한 항 헬리코박터균 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더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탄생 17주년을 맞은 한국야쿠르트의 ‘윌’은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예방에 주목한 고기능성 발효유다. 연구개발 기간 5년, 투자한 연구비도 30억 원에 이르며, 적용된 특허기술만 5개다. 윌은 대장과 소장 등 정장작용에 국한됐던 발효유의 기능성을 처음으로 위까지 확대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17년간 윌의 누적 판매량은 약 34억개로 국민 한사람 당 66개를 마실 수 있는 양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윌을 세로로 세우면 달까지 닿을 수 있고, 지구는 약 9바퀴 돌 수 있다.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위 건강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새로워진 윌 라벨 속에 숨겨진 ‘HP7’을 찾으면 현장에서 바로 윌 제품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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