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오후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미술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배우들이 몸으로 그려내는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4월1일 오후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미술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개최한다.
강북구가 주최하는 이번 공연 ‘페인터즈 히어로’는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예술 공연으로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미술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경쾌한 마임과 신나는 춤을 통해 표현해 낸다.
배우들이 음악에 맞춰 뛰고 흔들면서 물감을 뿌리면 어느덧 대형 그림이 완성되는 액션 페인팅, 200여개 큐브로 그림을 만들어 내는 큐브 아트, 물 위에서 기름으로 그려내는 마블링 아트 등 10가지의 다채로운 미술기법과 특수효과를 통해 마이클잭슨, 이소룡, 슈퍼맨 등 세계적인 영웅 캐릭터들이 무대에서 새롭게 탄생한다.
이번 공연은 무대에서만 펼쳐지는 관람형 공연이 아닌 배우가 관객과 함께 작품을 완성하는 소통형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또 대형 디지털 프로젝터를 무대에 투사해 3D 입체 무대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페인터즈 히어로’는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2014년 외신기자단 올해의 공연상, 2015년 대한민국 한류대상 대중문화대상 뮤지컬 부문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인정받아 온 작품이다.
관람은 36개월 이상부터 가능하며, 관람료는 R석 1만2000원, S석 1만원이다.
3월19일까지 조기예매 시 30% 할인되며,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는 20%, 장애인과 경로우대자(65세 이상), 국가유공자는 50% 할인된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홈페이지(http://ticket.interpark.com)와 전화(☎ 1544-1555)를 통해 가능하다.
강북구 문화체육과(☎ 901-623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