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혼밥족 마케팅 풍성
한달간 도시락, 샌드위치 구매시 경품 이벤트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편의점 CU는 이달 한 달간 도시락과 주먹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 카테고리의 신상품 출시를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하고 출시 예정 상품수도 평소보다 50% 이상 늘릴 예정이다. 특히 도시락은 남녀노소 고객층이 다양진 만큼 주요 메뉴를 차별화한다.
또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과 자체브랜드(PB) 헤이유 및 자이언트 즉석식 총 200여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30000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출력되는 영수증 행운번호를 CU홈페이지나 멤버십앱(내맘대로 꾹)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은 이케아 가구상품권(100만원, 10명), 샤오미 공기청정기(50명), 혼밥이용권(1만원, 1000명)이다. 또 도시락 구매 고객 10만명에는 선착순으로 리니지 레드나이츠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간편식품 타임 세일 이벤트인 ‘씨유3끼’도 연중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BC, 현대, 국민카드로 아침(샌드위치), 점심(도시락), 저녁(죽) 시간대별로 정해진 간편식품 상품을 구매하면 음료를 콤보 증정한다.
이처럼 혼밥족에 마켓팅을 집중하는 이유는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혼자서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편의점 간편식품 매출이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3년간 CU 간편식품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2014년 13.4%, 2015년 22.5%에서 지난 해에는 56.7%까지 껑충 뛰며 큰 성장세를 보였다. 올 초 매출신장률 역시 전년 보다 30% 가까이 증가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