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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종이 보고 없애고 '태블릿PC'로만…렛츠스마일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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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종이 보고 없애고 '태블릿PC'로만…렛츠스마일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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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하나금융그룹은 신속하고 유연한 보고와 조직의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렛츠 스.마.일(스마트하게 일하기)’ 캠페인을 전면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그룹 내 전 관계사에서 경영진 앞 보고시 기존 종이 보고 형식을 태블릿 PC를 활용한 보고 형식으로 전면 대체 예정이다.


더불어 부서 내 종이 없는 회의문화 정착을 위해 빔 프로젝트 활용을 적극 장려하는 등 다양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핵심가치 중 열린마음에 기반, 종이없는 기업문화 혁신을 통해 수평적 기업문화 정착은 물론, 변화에 유연하게 대체하고 일하는 방식이 효율적인 조직으로 개선될 것”이라면서 ”이는 곧 그룹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취지로 하나금융그룹은 금년 하반기부터 KEB하나은행을 필두로 종이없는 창구전자 시스템을 전면 도입 후 전 관계사 앞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종이문서 보관에 소요됐던 비용절감과 함께 정보 보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불편들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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