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과제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종합 토론회 성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최영수)는 심도 있는 정책연구기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3 의원회관 8층 회의실에서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분과장 한봉수)에는 강구덕, 남창진, 유찬종, 이숙자 서울시의원, 정동규 위원 외 외부전문가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곽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사의 '무가선트램개발 현황 및 전망', 송애영 경기연구원 박사의 '하천복원의 원칙과 고려사항'에 대한 심도있는 발표와 함께 소위원회 위원들의 열띈 토론을 통해 의미 있는 연구과제 아젠다를 선정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에서는 이숙자(서초 제2선거구)위원의 다수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함으로써 위원과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입안 협치의 모범사례를 제시했다.
또 정책연구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연구 포럼에 해당 소위원회 위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강감창 의원, 문영민 의원, 이신혜 의원이 바쁜 의정활동 가운데에서도 포럼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최영수 위원장은 정책연구위원들의 열의 넘치는 참여에 감사를 전하였으며 분과별 소위원회 활성화를 통한 정책연구위원회 정책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