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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222데이', 휴면·신규고객이 매출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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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222데이', 휴면·신규고객이 매출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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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 이상 휴면고객 재구매·신규 구매, '111데이'보다 각 30% 상승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위메프는 22일 진행한 파격 할인 행사 '위메프 222데이' 실적 집계 결과 6개월 이상 휴면고객의 재구매자 수와 신규 구매 고객수가 전월 '위메프 111데이'보다 각각 30%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월 날짜를 연동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위메프는 2월에도 222데이를 마련해 222원, 2222원 등의 초특가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222데이에도 매 시간 정각마다 특별한 상품을 선보여 24시간 동안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 22일 자정 제주도 항공권을 2222원에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오전 3시 휴센 드레스룸 222원, 5시 레고 스테파니의집 222원, 11시 오션월드 이용권 222원, 오후 3시 캐리비안베이 종일권 222원, 오후 8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2222원, 오후 10시 1부 다이아 목걸이 222원, 23시 쿠쿠 6인용 전기밥솥 2222원 등 222원 또는 2222원에 준비한 특별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222데이에는 휴면고객의 재구매자수와 신규 구매자수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위메프의 6개월 이상 휴면고객의 재구매자수는 지난 111데이에 비해 31% 증가했다. 전년 동일대비로는 약 90% 증가했다. 신규 구매자수 역시 전월 111데이보다 31% 증가했다. 이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도 222데이 상품, 222데이 상품목록 등의 연관 검색어가 생기는 등 하루 동안 고객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222데이 특가 상품을 비롯해 명예의 전당, 투데이특가, 주간특가 등 특가 기획전 상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36%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매월 준비하고 있는 파격 할인 행사에 파트너의 참여가 늘면서 특가 상품이 확대된 결과로 분석했다.


위메프는 고객 호응에 보답하고자 3월3일에 '위메프 33데이'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33데이에는 333원, 3333원 등의 특가 상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호텔숙박권,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쿠아플라넷 63 입장권, 샤오미 셀카 LED 조명, 니베아 립밤, 이홈데코 매트릭스, 베리떼 립틴트, 아디다스 운동화, 뉴트리나 리얼오가닉 2.4kg 애견사료 등이 333원에 판매할 예정이며, 로지텍 무선마우스, 쿠쿠 3인용 전기보온 밥솥, 하기스 보송팬티 3, 4단계 남여 1팩, 라자가구 일체형침대, 하리보 젤리 200g 5묶음 등은 3333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진원 위메프 위탁사업본부 본부장은 "매월 파격 행사를 지속해 위메프의 가격 경쟁력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같다"며 "이러한 관심과 호응에 보답하고자 위메프 33데이도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지난해 12월 '위메프 1212데이'에 약 220만개 상품이 판매되면서 평소 대비 매출액이 2배 이상 증가했고 구매자수는 37만여명으로 1.5배 늘어난 바 있다. 또한 1월 '위메프 111데이'에는 하루 254만건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창사 이래 최다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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