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도진 기업은행장 "강한 혁신은행 만들 것"…'내실 극대화' 강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기업은행, '2017 전국영업점장회의' 개최…'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금융 파트너, IBK' 비전 선포

김도진 기업은행장 "강한 혁신은행 만들 것"…'내실 극대화' 강조 10일 김도진 IBK기업은행(오른쪽) 충북 충주연수원에서 전국 지점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기업은행)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10일 "강하고 탄탄한 혁신은행을 만들기 위해 강한 경쟁력으로 내실(實)을 극대화하고 탄탄한 조직기반 위에 솔선수범 행동(行)하며 변화와 혁신을 힘(力)있게 추진하자"며 '실행력(實行力)'을 강조했다.


김 행장은 이날 충북 충주연수원에서 전국 영업점장, 해외점포장, IBK금융그룹 자회사 사장단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7년 전국 영업점장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행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중기지원의 필요조건인 이익을 확보해야 한다"며 "기업-개인, 이자-비이자, 은행-비은행, 국내-국외 간의 균형성장과 비대면채널 혁신과 대면채널 개편을 통해 미래를 선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기업은행은 이날 비전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금융 파트너, IBK'를 선포하고, 아시아 중소기업금융 선도은행으로의 도약을 결의했다.


아울러 ▲수익성 중심의 핵심역량 변화 추진 ▲이익 포트폴리오 다변화 ▲신(新) 고객경험 가치 극대화 ▲효율 중심 업무 프로세스 재구축 등을 4대 중장기 전략방향으로 정했다.


김 행장은 행사를 마친 뒤 '발로 뛰며 고객과 현장을 최우선하라'는 의미에서 영업점장들에게 구두를 선물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