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용병 신한은행장, 신입 행원 입문연수 격려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조용병 신한은행장, 신입 행원 입문연수 격려 방문 6일 경기 기흥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앞줄 정가운데)과 신입행원들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6일 경기 기흥시 신한은행 연수원을 방문해 입문연수를 받고 있는 신입행원을 만나 격려했다.


이날 조 행장은 입문연수의 의미와 신한은행의 역사 등을 설명하며 "각자의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노력해간다면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망을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특히 조 행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행원에 대한 조언을 베스트(B.E.S.T.)로 요약해 전했다. 그는 "우선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지고(Basic) 높은 윤리의식으로 언제나 정도(正道)를 걸으며(Ethics) 사소한 일에도 의미를 부여하며 정성을 다하는 가운데(Small) 열정과 패기로 과감히 도전(Try)하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조 행장은 '한 사람이 꾸는 꿈은 꿈에 불과하지만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칭기즈칸의 말을 인용하며 "월드클래스(World Class) 금융그룹, 모두가 행복한 신한이란 꿈을 함께 만들어 가자"며 대화를 마무리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