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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KDB산업은행은 구미지점 소속 수신 담당 직원이 보이스피싱 사기를 막은 공로로 구미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직원은 지난달 24일 지점을 방문한 20대 여성 고객의 불안정한 행동을 보고 보이스피싱을 직감, 침착한 대처로 총 3200만원의 피해를 예방했다.
이 직원은 또 신속한 신고를 통해 경찰이 평택에서 보이스피싱범을 검거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에 김한섭 구미경찰서장은 이날 구미지점에 직접 방문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산은 관계자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매뉴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제 피해 관련 사례 및 사기 유형별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며 고객 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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