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등 9개 대학 36명 참여, 예비 의료인으로 다양한 활동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유혜숙)는 1월 8일부터 1월 18일 까지 10박 11일 간 필리핀 마닐라와 바탕가스, 민도로 지역에서 '2017년 제 6기 국제한인간호재단 간호대학생 국제보건리더십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인 ‘Global Leadership Program(GLP)’을 수료했다.
호남대를 비롯해 조선대, 동신대 등 9개 대학 총 36명의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 호남대는 장윤경 교수의 인솔로 3학년 6명(고다영, 박수민, 박윤경, 방지현, 이아현, 박수민 학생)이 참여했다.
Global Leadership Program은 국제보건 및 국제개발협력(ODA)분야의 전문인재 육성을 위해, 글로벌 리더의 비전을 가진 간호학생들이 국제보건 프로그램 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해외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토의하고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호남대학교와 광주 광산구청이 MOU 체결을 통한 ‘그림책과 함께 하는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와 병행 진행돼 필리핀 아동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역할극을 활용한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했다.
GLP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저개발국의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보건의료 활동을 계획하고, 현장에서 직접 보건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개인적 성장의 기회와 예비 의료인으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