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분야 71개 사업, 오는 2월 20일까지 신청"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농림축산업의 구조개선과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월 20일까지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을 신청 받는다.
신청대상 사업은 식량, 원예·식품, 임업·산촌, 농촌개발, 축산 및 지특회계분야 등 6개 분야 71개 사업이며, 군 농정과 및 읍·면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 곡성구례지사, 농업협동조합, 산림조합 등에서 사업신청 안내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현재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생산자단체, 농림축산식품 관련산업 종사자 등이 신청 할 수 있다.
매년 추진하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사업시행 전년도에 사업대상자의 신청을 받아 세부사업 지침에 따라 현장 및 증빙서류를 확인하고,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심의 후 예산이 확정되면 다음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영농교육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농림축산사업의 세부사업 내용과 신청요령은 곡성군 홈페이지 또는 군 농정과 및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과 신청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