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공인인증서 발급 문의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매년 연말정산 신청 기간동안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문의가 늘어나므로 이에 신속히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발급과 오류사항 조치 방법 등에 대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 이미지로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대기 시간 없이 안내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의 이용편의성과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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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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