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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올해 가치경영·영업력 강화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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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올해 가치경영·영업력 강화 주력 양종희 KB손보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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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올해를 '가치 경영과 영업력 강화의 해'로 삼았다.

이에 따른 3대 추진과제로는 ▲고객 중심 경영 ▲리스크·가치 중심의 경영관리 ▲비용구조 혁신으로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을 철저히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는 3대 추진 과제를 실행하기 위해 전사통합마케팅 추진 조직과 디지털화 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체계를 구축해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시에 장기보험 상품구조를 개편하고 리스크 기반의 경영관리 프로세스를 만들어 리스크 관리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인력운용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다이렉트 채널 중심의 사업 강화로 비용구조 혁신도 추진키로 했다.


양종희 KB손보 사장은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규제 환경의 변화가 예측되는 등 결코 녹록지 않은 대내외 현실에서 기업 스스로가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여력을 마련해야 한다"며 "가치중심 경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보험업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영업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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