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탄2신도시 숲·학세권의 '어울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금호어울림 레이크 2차 분양

동탄2신도시 숲·학세권의 '어울림' ▲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 2차 조감도 ( 제공 : 금호건설 )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금호건설은 계룡건설ㆍ신동아건설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88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 2차'를 분양중이다. 새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20층, 9개동 총 681가구로 조성되며 모두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ㆍ84㎡ 중소형이다.

이달 초 청약접수 결과 최고 35.6대 1, 평균 2.3대 1의 경쟁률로 모든 타입이 순위 내 마감됐다. 11ㆍ3대책 여파와 청약조건이 까다로운 공공분양 단지임에도 1개타입을 제외한 3개타입 모두 1순위에서 마감하며 실수요자들이 몰렸다. 공공분양은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받는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040만원대, 최저 960만원대부터 가격을 매겨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인근 아파트보다 경쟁력있다는 평을 들었다. 단지 옆으로 중ㆍ고교를 비롯해 인근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새로 생긴다. 반경 500m 안에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10곳 이상 조성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 중심지로 꼽히는 동탄호수공원과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호수공원을 잇는 근린공원과 단지 외곽 산책로를 통해 다니기 편하며 체육시설 등을 갖춘 장지천수변공원도 가깝다. SRT동탄역이 가깝고 동탄대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ㆍ제2외곽순환도로를 연결하는 동탄분기점도 단지 인근에 있다.


저층부는 측벽 발코니, 1층 지하 다락방, 1층 테라스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도 예정돼 있다. 일부 저층세대 측벽발코니는 드레스룸이나 알파룸으로 활용 가능하며 1층 일부는 지하에 다락방을 갖춰 서재 등 취미공간으로 쓸 수 있게 했다. 계약금 분납제와 중도금 60%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3-6번지에 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