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내 2016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 행사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 및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9일부터 진행돼 온 이번 2016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에서 희망기부 스토어를 설치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기부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모금행사가 열리는 이 날 현장에서는 기금 모금을 독려하기 위해 1만원 이상 기부하는 1000명의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4억9300여 만원의 '2016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 기금은 2016년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한 스타벅스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액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되는 ‘머그 모금행사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