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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편의점 인기甲은 도시락·원두커피…"가성비가 인기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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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원두커피 매출 전년 비 268% 뛰어

올해 편의점 인기甲은 도시락·원두커피…"가성비가 인기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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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올해는 편의점에서는 '도시락'과 '원두커피'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며 가성비를 앞세운 제품의 약진이 도드라졌다.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체 카테고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도시락과 원두커피(Cafe25) 매출은 전년 대비 각 174.6%, 268.4%로 역대 최고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도시락은 2009년과 2010년 식당 밥값이 오르면서 전년 대비 각 151.4%, 152.3% 증가한 이후 매년 40~50%의 증가율을 기록해 오다가 올해 또 한 번 최고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실제로 지금까지 상품 순위 10위(매출액 기준) 안에 들지 못했던 도시락 상품이 올해는 3위(김혜자바싹불고기도시락)와 9위(홍석천치킨도시락)로 2개나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Cafe25)는 판매수량 기준 4위, 매출액 기준 8위를 차지하며 편의점 원두커피 전성시대를 열었다.


Cafe25는 지난 해 말 론칭 후 11개월만에 20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Cafe25는 판매 점포가 꾸준히 증가하고 맛과 품질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 역시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올해보다 2017년이 더 기대되는 상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판매수량 기준) 1~3위는 유어스얼음컵, 유어스함박웃음맑은샘물2L, 참이슬후레쉬360ML가 차지하며 지난해와 같은 순위로 그 인기를 이어갔다.


유어스얼음컵, 유어스함박웃음맑은샘물은 4년 연속(유어스얼음컵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부동의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반면, 지난해 6위, 9위, 10위를 차지했던 레쓰비마일드, 츄파츕스200, 유어스야쿠르트그랜드는 올해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으며, 카페25, 유어스참치마요네즈삼각김밥, 카스캔(500ML)이 새롭게 순위 내에 진입했다.


올해 자체개발상품(PB)상품의 인기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실제 판매수량과 매출액 기준 베스트10에서 PB상품이 각각 절반을 차지하는 5개나 이름을 올린 것.


얼음컵과 생수는 매년 베스트10 상위에 랭크되며 흔들림 없는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올해는 도시락 2종과 원두커피(카페25), 주먹밥까지 새롭게 베스트10에 추가되면서 PB상품의 인기를 증명한 것.


GS25 관계자는 "올해 역시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PB상품과 마시는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며 "판매수량 베스트10 중 참치마요네스삼각김밥을 제외하고, 얼음컵과 주류를 포함해 9종의 상품이 마시는 상품이었으며, 매출액과 판매수량 기준 베스트10에서 PB상품은 역대 최고인 5개씩이나 이름을 올렸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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