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프로모션 및 신제품 출시 이어져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음료업계가 겨울철 비수기 타개책으로 ‘직장인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본격적인 연말연시를 앞두고 회식 연계 프로모션 및 숙취 해소 콘셉트의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음료업계는 비수기를 맞아 직장인 타깃 마케팅과 같은 틈새시장 공략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이달 30일까지 ‘미에로와 함께하는 슬림한 연말 보내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프로모션은 연말을 맞아 과음과 과식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을 위해 미에로화이바가 건강하고 슬림한 몸매 유지를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방법은 미에로화이바를 구입한 영수증 사진을 문자메시지, 또는 큐알(QR)코드를 통해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 전송하면 된다. 매 주 금요일마다 10명씩 총 4차에 걸쳐 추첨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미에로화이바 1박스(100병)를 비롯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CJ헬스케어의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은 모바일 대리운전 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와 연계해 ‘컨디션 챙기고 안전귀가 챙기라웃’ 이벤트를 내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헛개 컨디션’이나 ‘컨디션레이디’ 뚜껑 부분을 긁어 나오는 번호 5자리를 CJ헬스케어 홈페이지 내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알 수 있다. 총 31만2000명에게 카카오드라이버 이용권 3만원, 1만원, 5000원 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팔도는 회식자리가 잦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식혜음료 ‘비락 헛개식혜’를 최근 출시했다. 비락 헛개식혜는 회식으로 지친 직장인들이 속을 풀 수 있도록 식혜음료에 알코올 분해능력이 뛰어난 헛개를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엿기름추출액과 멥쌀도 들어있어 속을 채움과 동시에 풀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에서는 연말을 맞아 가중되는 업무, 회식과 송년회 등으로 지친 직장인을 위해 ‘명일엽&헛개 발효녹즙’를 최근 선보였다. 명일엽&헛개 발효녹즙은 간 건강에 좋은 명일엽에 알코올 분해에 탁월한 헛개, 밀크씨클 등을 넣고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시켰다. 3040세대 남성 직장인들의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레드자몽과 열대과일이 함께 들어있어 맛과 영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김종일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 대리는 “겨울철에는 일부 온장음료 등을 제외하면 성수기인 여름철에 비해 소비량이 줄어든다”며,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직장인을 타깃으로 한 프로모션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