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 100대 교육과정,"전남 10개교 선정, 3년 연속 최다학교 선정 쾌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전국 100대 교육과정,"전남 10개교 선정, 3년 연속 최다학교 선정 쾌거"
AD


"벌교초, 전남조리과학고 전국 최우수학교 선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16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도내 초·중·고 10개교가 선정됨으로써 3년 연속 최다 학교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7일 밝혔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는 창의·인성교육 강화, 수업방법 혁신, 꿈·끼·인성 중심 교육과정,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을 잘한 학교로서 전남은 3년 연속 10개교 이상(2014년~2015년 11개교)이 선정됐다.

특히, 벌교초(교장 김재흥), 전남조리과학고(교장 김선경)가 최우수학교로 선정돼 2017년 1월 19~20일 개최되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시상식에서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10개교는 목포유달초, 벌교초, 손불서초, 영광초, 장성중앙초, 구례여중, 함평손불중, 중마고, 무안고, 전남조리과학고이다. 이들 학교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최우수학교는 500만원, 우수학교는 200만원의 포상금도 받게 된다.


도교육청은 이번에 선정된 학교의 우수사례를 학교 현장에 확산시키고, 본청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실현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그동안 전남교육청이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과 변화에 대한 열정을 갖고 미래핵심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육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들이 2015 개정교육과정 운영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 사례들을 일반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 2015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핵심역량과 전남의 미래핵심역량이 전남 학교에 구현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선도교육청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