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유플러스는 다음달 2일 출시 예정인 화웨이 P9으로 멋진 감성을 담은 겨울 사진도 촬영하고 푸짐한 상품도 선물하는 ‘P9으로 완성하는 겨울 감성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P9 겨울 감성 챌린저 모집기간은 28일 오전 9시까지며 총 100팀(200명, 2인 1팀으로 구성)을 선발할 예정이다.
네이버, 다음 까페를 비롯한 사진 및 카메라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이 참가 대상이며 참가신청은 관련 커뮤니티 내 공지글이나 배너 광고, 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된 프로모션 사이트에 접속, ‘참가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정해진 양식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챌린저에 선발된 인원에게는 미션이 주어진다. 먼저 P9의 5가지 촬영기능(아웃포커싱, 흑백, 컬러, 라이카 필터, 야간모드)을 이용해 겨울 감성이 담긴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P9겨울감성, #OO(듀얼렌즈 상징 문구)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두 번째로 기존 스마트폰과 P9으로 촬영한 사진 비교 및 사용 후기를 소속된 커뮤니티에 업로드하고 원본 사진을 공지된 메일로 최종 송부하면 된다.
출품작 심사는 전문가 1차 심사를 통해 주제별 Top 50을 선정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한 최종 심사가 완료되면 수상작을 채택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챌린저 대상 수상자에게는 라이카 카메라와 소속 커뮤니티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하며 최우수상은 P9 Plus와 소속 커뮤니티 지원금 50만원, 우수상은 P9과 소속 커뮤니티 지원금 30만원을 시상한다.
이 외에도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참가자에게는 ‘최다 출품인상’, SNS 홍보를 활발히 한 참가자에게는 ‘SNS 홍보상’ 등 다양한 수상작을 선정해 ▲포터블 스피커 ▲LG포켓포토 ▲로우프로 카메라 백팩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박상훈 LG유플러스 PS모바일마케팅 부문장(상무)은 “다가오는 겨울 시즌 P9출시에 맞춰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먼저 체험해보고 만끽할 수 있는 챌린저를 모집하게 됐다”며 “겨울 감성 가득한 사진들이 많이 출품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P9과 P9+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향후 마케팅 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