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상교육,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집 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비상교육,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집 출간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대비용 기출문제집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대광고등학교에 재직중인 최 교사는 지난 2001년부터 EBS에서 역사를 가르치면서 누적 수강생 300만명이 넘는 스타강사로 명성을 떨쳐 왔다.

새로 출간한 교재는 2017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을 준비할 수 있는 기출문제집으로, 본책과 별책으로 구성된다.


본책 내용은 1단계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역사 흐름을 잡고, 2단계는 핵심 정리로 중요 내용 파악, 3단계는 시험에 나올법한 키워드를 짚어주는 기출 선택지로 기본 개념 확인, 4단계는 기출 문제로 유형과 개념을 집중 학습, 마지막 5단계는 기출 모의고사로 실전 감각을 키우게 된다.


특히 최 교사의 강의 특징인 스토리텔링과 판서 정리, 각 개념별로 핵심을 꿰뚫는 문제공략 비법을 담아 1~2급 시험 수준에 맞게 개발됐다고 비상교육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 교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기출 문제만으로도 시험 대비가 가능하지만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역사적 사건의 흐름을 이해해야 한다"며 "사건의 인과 관계를 잘 이해하고 각 단원별로 인물, 제도, 단체, 문화재 등 핵심적인 용어와 개념은 반드시 암기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