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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교육, 中 유·초등 영어교육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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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1위 신동방교육그룹과 유아영어 프로그램 공급 MOU


비상교육, 中 유·초등 영어교육 시장 진출 8일 서울 구로동 비상교육 본사에서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문 총괄대표(가운데 왼쪽)와 로머밍 신동방교육그룹 유초등교육사업부 총괄사장(가운데 오른쪽)이 유아영어 교육프로그램 '윙스(Wings)'의 중국 현지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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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비상교육이 중국 최대 규모의 교육기업과 손잡고 현지 영어교육 시장에 진출한다.


비상교육은 지난 8일 서울 구로동 본사에서 중국 1위 교육기업 '신동방교육과학기술그룹'과 유아영어 교육프로그램 '윙스(Wings)'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신동방교육그룹 유초등교육사업부의 로머밍 총괄 사장과 중국 각 지역별 신동방학교 교장단, 유초등사업부 책임자, 실무자 등 총 33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비상교육이 개발한 윙스의 교재와 플랫폼을 신동방교육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전역의 유초등 영어교육기관에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올해 하반기 중 본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3월 새 학기부터 신동방교육그룹의 유통망을 통해 윙스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다.


신동방교육그룹은 연간 매출이 1조7000억원 규모이고 중국 교육시장에서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중국 내 1위 교육기업이다. 지난 2006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해 대외 공신력 측면에서도 세계적인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시가총액 규모만 약 7조3000억원에 이른다. 영어를 중심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룹의 핵심 사업인 방과후학습과 영어교육 수요가 늘면서 20%에 가까운 매출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비상교육은 신동방교육그룹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중국 교육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나아가 중동,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문 총괄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2년여간의 테스트를 통해 스마트러닝 기술이 접목된 윙스의 독창성과 교육 효과성을 검증받았다"며 "이를 통해 3년 뒤 약 40조원대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중국의 유아 교육시장에서 영어 교육의 전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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