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양길승) 3학년 조수아씨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3회 컨벤션기획사 2급에 최종 합격했다.
컨벤션기획사는 국제회의 유치, 기획, 준비, 진행 등 제반 업무를 조정 및 운영하면서 회의목표 설정, 예산 관리, 등록기획, 계약, 협상, 현장관리 등 컨벤션의 전반적인 직무 수행을 국가가 공인한 자격증이다.
컨벤션기획사는 MICE산업이 국가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서 2015년에는 최종합격률이 34.1%에 그치는 전문자격증이다.
조수아 학생은 관광경영학과에서 운영하는 컨벤션 비교과 동아리(지도교수 이영빈) ‘CRC’에 참여하면서 컨벤션기획사 자격시험을 준비했다.
조수아 학생은 “이번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으로 졸업후 컨벤션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싶으며, 컨벤션기획사2급 취득이후 3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쌓아서 반드시 컨벤션기획사 1급을 취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관광경영학과는 컨벤션, 여행사, 호텔, 중국어, 영어 등의 비교과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