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병원, 김윤석 광주U대회사무총장 명사특강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전남대병원, 김윤석 광주U대회사무총장 명사특강 개최
AD


"14일 병원 6동 백년홀서…임직원 등 200여명 참석"
"‘세상을 바꾸는 힘, 글로벌 소통’주제 1시간 열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14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김윤석 사무총장의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윤택림 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직원과 환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세상을 바꾸는 힘, 글로벌 소통’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김윤석 사무총장은 지난 2015년 광주하계U대회를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던 광주가 이제 정감 넘치는 따뜻한 세계적 도시로 새롭게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김윤석 사무총장은 “교류와 개방전략을 통해 광주의 부정적 이미지를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선 두뇌이동의 시대 대비, 광주라는 박스에서 탈출, 광주정신의 가치에 과감한 투자 등을 실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깔끔한 논리와 다양한 에피소드 소개로 시종일관 흥미롭게 진행되는 강연에 몰입했으며, 강연 도중 공감되는 얘기가 나올 땐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했다.


전남 해남 출신인 김윤석 사무총장은 전 대한체육회 국제위원 및 기획예산처 기획관리관실 예산업무담당관, 광주광역시경제부시장 등을 역임했으며,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해 국익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녹조근정 훈장)을 받은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