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병원-(주)메빅슨 상호협력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전남대병원-(주)메빅슨 상호협력 MOU
AD


"임상시험 IT솔루션 공급 및 기술 등 협력키로"
"국내 의료발전 위한 모범적인 산학협력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센터장 이신석)가 최근 (주)메빅슨(대표이사 임동석)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전남대병원은 11일 병원 3동 회의실에서 이신석 센터장과 임동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양 기관은 임상시험 IT솔루션 공급 및 기술교류에 적극 협력해 전자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시스템(eClinical Trial Solution)을 구축키로 다짐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메빅슨의 임상시험 자료 구축 및 자문 ▲임상시험 정보화 시스템 협력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협력 ▲목적 달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메빅슨은 (재)서울의과학연구소/SCL, 바이오코아(주), (의)하나로의료재단 등 전문헬스케어기업을 보유한 헬스케어-생명공학 IT 전문기업이다.


이날 이신석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시험 분야의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기초연구 및 임상연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 임상시험센터는 이날 협약식을 갖기 전 메빅슨 데이터 관리에 대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임상연구에서 eCRF의 중요성’(울산대학교병원 노욱환 임상조교수), ‘임상시험의 전반적인 이해’(네오뉴트라 박상옥 전무), ‘임상연구 시스템의 전자테이터 관리방안 및 규제대응’(메빅슨 이종선 부사장)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펼쳐졌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