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한미글로벌이 주관하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주최하는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는 전국 건설관련분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7년 제1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는 한미글로벌과 서울대학교가 협력해 진행하는 국내 최초의 건설분야 산학협동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개설된 이래 총 14기가 운영되는 동안 국내ㆍ외 73개 대학의 742명이 수료했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약 85%가 관련분야 취업ㆍ진학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제15기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오는 2017년 1월3일부터 2월9일까지 6주간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건설산업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40여명의 현직 건설분야 전문가, 교수, CEO, 사회저명인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14일부터 23일까지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 홈페이지(www.ncla.co.kr)에서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건설 실무 전반의 지식 강화를 토대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또 건설업계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론, 전산, 현장 등 실습과정을 강화해 현업에서 요구되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15기 교육과정 신청에 대한 자세한 교육안내와 문의사항은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 홈페이지(www.ncla.co.kr)와 블로그(blog.naver.com/hgncl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