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 개최…은탑산업훈장에 이재환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제대식)은 9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2016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내 기업의 신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인증제품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 등 판로개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기술 실용화 및 판로확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유공자 및 유공단체에 대한 62점의 포상(정부포상 17점, 산업부장관표창 45점)이 진행됐다.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발광다이오드(LED)소자를 사용한 전광판 기술을 바탕으로 교통 안내표시판, 경기장 전광판 등을 포함한 전광판 분야 국내 기술발전을 선도해온 삼익전자공업(주) 이재환 대표가 받았다.


산업포장은 세계 최초로 흡입과 주입 두 가지 기능을 교체나 조작 없이 동시에 작동할 수 있는 일체형 필터니들(의료용 주사침) 개발과 상용화에 성공한 (주)쟈마트메디칼 김근배 최고기술경영자(CTO)가 수상했다.

제대식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신기술(NET), 신제품(NEP), 우수재활용(GR) 인증제도가 기업의 기술혁신을 유인해 성장과 재투자로 연결하는 든든한 촉매제 역할을 해야 한다"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장기적인 시각에서 새로운 유형의 기술과 제품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